Updated : 2025-01-27 (월)

(상보) 트럼프 "차라리 중국에 관세 부과하지 않는 편이 나아..중국과 협상할 수 있다고 생각"

  • 입력 2025-01-24 12:17
  • 김경목 기자
댓글
0
[뉴스콤 김경목 기자] ​
(상보) 트럼프 "차라리 중국에 관세 부과하지 않는 편이 나아..중국과 협상할 수 있다고 생각"이미지 확대보기


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 편이 낫다고 밝혔다.

그는 23일 팍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"시진핑 중국 주석과의 전화 통화는 잘 진행됐다. 우호적인 분위기에서 대화가 진행됐다"고 말했다.

공정한 무역관행에 대해 중국과 거래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"그렇게 할 수 있다"고 답했다.

트럼프는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말하면서도 관세는 중국을 압박하는 엄청난 힘이 있다고 했다.

그는 "다만 우리에겐 중국을 압박할 수 있는 매우 큰 힘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관세"라며 "중국은 관세를 원하지 않고, 나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기를 바란다. 중국화 협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"고 덧붙였다.

관련 보도가 나온 이후 달러/위안 역외 환율은 낙폭을 확대했다. 오후 12시 13분 현재 달러/위안 역외 환율은 전장보다 0.39% 내린 7.2589위안에 거래되고 있다.

중화권 주가지수는 상승폭을 확대했다. 홍콩 항셍지수는 2%,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0.6%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.

김경목 기자 kkm3416@newskom.co.kr

< 저작권자 ⓒ 뉴스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>

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