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pdated : 2025-01-24 (금)

주금공, 챗봇 'HF톡' 통한 근저당권 말소 신청 등 대출관리 서비스 개시

  • 입력 2023-05-26 14:48
  • 장태민 기자
댓글
0
[뉴스콤 장태민 기자]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특례보금자리론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조건변경 방법,기존주택 처분기한 등 대출실행 후 궁금해 하는 질문에 대해 24시간 신속하게 답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.

특례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(특례보금자리론 외 기존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 포함)를 이용 중이거나 상환한 고객은 주금공 챗봇 서비스인 ‘HF톡’을 통해 ▲근저당권 말소 신청 ▲금융거래확인서 발급 ▲조건변경 방법 안내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.

고객은 또 ‘HF톡’을 통해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(총 6종)를 발급받을 수 있다. 고객이 수신받기를 원하는 팩스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팩스로 증명서를 전송해준다.

근저당권 말소 신청, 서류제출 등 대출관리 관련 서비스를 지사를 방문하거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실시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.

증명서 발급 및 근저당권 말소·채무조정상담 등과 같은 간편 신청, 서류제출의 경우 ‘HF톡’ 해당 메뉴로 이동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.

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‘한국주택금융공사’ 채널에 접속해 안내 메뉴를 클릭하거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챗봇 서비스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.

주금공은 "챗봇서비스 기능 강화를 통해 특례보금자리론 고객이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문의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대출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"고 소개했다.

주금공, 챗봇 'HF톡' 통한 근저당권 말소 신청 등 대출관리 서비스 개시이미지 확대보기

주금공, 챗봇 'HF톡' 통한 근저당권 말소 신청 등 대출관리 서비스 개시이미지 확대보기


장태민 기자 chang@newskom.co.kr

< 저작권자 ⓒ 뉴스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>

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.